컨텐츠 바로가기


상품분류메뉴

상품검색

검색

상세 검색

고객 상담 안내

  • tel010-5107-2623
  • fax
  • timeAM 09:00~ PM 18:00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핑거니스트 학원 적용 사례(울진, 진해)
제목 핑거니스트 학원 적용 사례(울진, 진해)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7-09-29 17:16:43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523
  • 평점 0점

http://blog.naver.com/lavenderabit/221109153144

 

2012년 10월 핑거니스트 출시 이후

전공생이나 전공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서는

자세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으시지만,

 

비전공의 어린 학생들의 부모님들께서는

그 중요성과 손자세 교육이 아이의 인지발달과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모르셔서 그냥 즐겁게 쉽게 배우기를 원하셔서

입문이나 학습 중인 어린 학생들에게

피아노 손자세 교육을 실시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좀 더 쉽게 손자세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많은 선생님들께서 핑거니스트를 비전공 학생들에게

사용하고자 하였으나,

 

이미 갖고 있는 자세습관,

교구 사용 초반 1:1 수업을 해야 하는 등의

여러 어려움이 있어 적용이 쉽지 않았습니다.

 

피아노 학원에서 비전공 학생 손자세 교육에

핑거니스트 도입을 어느 정도 성공하신

두 분 원장님을 소개합니다.

 

[첫 사례는 2016년 3월에 핑거니스트를 사용하기 시작한 울진 원장님]을 소개합니다.

 

2017년 9월 18일 오전, 오랜만에 전화를 하셨습니다.

울진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 간 한 어머님으로부터

감사의 전화를 받았다며...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시면서 가르쳐 주시고,

손자세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핑거니스트를 빌려서 쓸 수 있도록

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사 온 지역의 피아노 학원에는

핑거니스트가 없어서

사용하지 못하니 자세유지가 쉽지 않았고,

자세에 따라 피아노가 치는 것이 얼마나 달라지는지

확실히 알게 되었다고

 

핑거니스트를 학생들이 쓸 수 있도록 해 주신

그 마음이 어떤 마음이었는지를 울진을 떠나보니 알겠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핑거니스트를 개인적으로 구입해서 쓰고 싶고,

자세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울진에 있는 다른 엄마에게도

얘기를 했다.

 

는 전화를 받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후 저 역시 울진 어머님께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사례는 2013년 10월에 핑거니스트를 학원에 도입했던 진해 원장님]입니다.

 

몇 년 만에.... 2017년 09월 19일에 전화 하셨습니다.

 

저 학생만큼은 꼭 손자세를 잡아줘야겠다는 생각에

4년 전에 핑거니스트를 직접 2세트를 구입해서

학생이 쓸 수 있도록 했는데

그때 자세를 바르게 피아노를 학습하게 되면서

피아노가 더 좋아졌고, 그 이후 전공까지 생각하게 되어

학년이 올라가 학원을 그만뒀던 학생이

다시 찾아 왔다... 는 등의

이런 저런 얘기를 듣게 되었고,

 

 

어제, 9월 28일 제가 진해 원장님 학원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원장님 외 두 분의 어머님과 함께 대화하는 자리를 가졌는데,

 

두 분 어머님께서도

자세가 중요하고,

피아노 교육이 아이들의 두되발달, 창의성 신장에

도움이 된다고는 들었지만,

그것도 자세 교육이 뒷받침이 될 때 가능한 일이라는 것을 이해하셨고,

 

직접 핑거니스트를 착용하고, 잠시 체험을 해 보셨는데

피아노를 배워 본 적 있는 어머님께서는 그 차이를 바로 이해 하셨고,

피아노를 배워 본 적 없는 어머님께서는 그 차이를 바로 이해하지 못 하셨지만,

서너번 반복해서 비교를 시켜드리니

이제야 알겠다면서

아이들이 그런 차이를 비교할 수 있는 정도의

간단하고, 기본적인 자세 교육은 꼭 필요하고,

자세교육에서 무엇이 중요하고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학생 스스로 알고 있어야 한다.

다만, 자세를 편한대로 할지, 바르게 할지는

학생 또는 부모선택의 문제라는 것을

이해 하셨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는 공개하지 않았던

4세(만2세 9개월)

3~5분 정도 (도, 레, 미, 파, 솔, 파, 미, 레, 도)

사이를 2~3번 반복하는 정도의 학습을

어쩌다 한 번 씩 해서 그 횟수가 몇 번만 되어도

피아노 건반을 누르는 동안 바른 손자세를 유지하려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도 보여 드렸습니다.

(이 아동은 혼자서 오른손에 핑거니스트를 착용 가능

혼자서 핑거니스트를 착용하는 동영상도 있음)

 

믿지 않으실 것 같아 공개하지 않은 동영상이지만,

(교사/부모 무료 교육 세미나 또는 개인 상담 때 별도로 보여 드립니다.)

오히려 어리면 어릴수록 바른 손자세를 학습하기 쉽고,

어머니가 <도, 레, 미, 파, 솔, 파, 미, 레, 도>만이라도

바른 자세로 칠 수 있다면

그 아이에게 교육적으로 큰 자산이 된다는 걸

4세 아동의 동영상을 보여 드리면서 설명드렸습니다.

 

진해 원장님께서도 그간 일부 학생들에게만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일반 학생들에게도 다 적용하려고

어제 오전 제가 다녀간 뒤,

오후 수업부터 핑거니스트를 사용해서 교육하니

어린 학생들이 생각보다 좋아했고,

학생들이 바른 자세일 때와 아닐 때 나는 소리의 차이를 구분 했다

 

특히 어떤 학생은 착용하니 손과 팔이 좀 더 편안해지고

소리가 좋아진다면서 엄마한테 바로 전화해

학원으로 빨리 오라고 해서 핑거니스트를 직접 보게 하고,

관련 얘기를 듣고 간 일이 있었다며

오늘 오전에 전화 주셨습니다.

 

두 사례 모두 원장님들께서 끊임 없이 자세 교육을 해 왔던 그 노력의 결과이며,

선생님의 그런 노력들을 이해하고, 지지해 준 어머님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입니다.

 

 

저 역시 핑거니스트로 피아노 학습 사례를 연구하고 있지만,

가르치는 학생들의 어머님들 중에

어린 시절 피아노를 배워 본 적 있는 어머님들은

자세가 제대로 될 때와

안 될 때의 차이를 가장 분명하게 느낍니다.

그리고 피아노를 제대로 학습하면

두뇌발달, 창의성 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것과

제대로 피아노 학습하기 위해 손자세 학습이 밑바탕이 되어야 하며,

실기 못지 않은 구조 분석 훈련과 이론학습이 뒷받침 되어야

부모님들이 바라는 피아노 교육이 가능하다는 것을 이해하십니다.

 

 

 

피아노 교습에 아직까지 핑거니스트 적용의 어려움을 겪는

선생님과 어머님들께 참고하실 수 있는 한 가지 TIP을 드린다면

 

학원 학생 중에 또는 주변에 알고 지내는 지인 중에

어린 시절에 피아노를 배웠던 적이 있는 어머님들께

핑거니스트 없이 자세 교육을 받으며서 피아노를 배우는 것과

핑거니스트를 직접 착용하고, 자세 교육을 받으면서 피아노를 배우는

비교체험을 할 기회를 만들어 본다면

학생들의 피아노 자세 교육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을 위해 항상 많은 애를 쓰고 계시는 선생님들께 감사 드립니다.

그런 선생님들을 믿고 지지 해 주시는 어머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추석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핑거니스트 판매(개인/학원) 지역- 44개 지역>​

 

* 국내 

서울,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전주, 순천

고양, 평택, 군포, 의왕, 안양 , 안산, 화성, 안성,

성남, 수원, 용인, 남양주, 의정부, 하남, 연천,

원주, 춘천, 영월, 서산, 공주, 단양, 울진, 안동, 구미,

포항, 경주, 창원, 마산, 진해, 진주, 통영, 거제, 김해​

 

* 해외

미국, 일본, 호주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최근 본 상품

이전 제품

다음 제품